뷰페이지

홍용표 통일장관 후보자측 위장전입 드러나

홍용표 통일장관 후보자측 위장전입 드러나

입력 2015-03-03 09:11
업데이트 2015-03-03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용표 통일장관 후보자, 부인 위장전입에 “죄송”
홍용표 통일장관 후보자, 부인 위장전입에 “죄송” 홍용표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위장전입 사실을 시인하고 “적절하지 못한 처신이었으며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통일부를 통해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25일 종로구 남북회담본부로 출근하는 홍 통일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DB
홍용표 통일부장관 후보자의 부인이 과거 아파트 청약자격을 얻기 위해 위장전입을 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통일부에 따르면 홍 후보자의 부인 임모 씨는 지난 1999년 4월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소재 한 아파트로 혼자 전입을 했다.

임씨가 전입한 아파트는 서승환 현 국토교통부 장관의 집이다. 서 장관의 부인은 홍 후보자의 누나다. 즉 임씨는 남편인 홍 후보자의 누나 집으로 잠깐 전입을 했다.

통일부 관계자는 “홍 후보자가 부모가 살고 있던 분당 근처로 이사하려는 생각에 아파트 청약 자격을 얻기 위해 주소지를 옮긴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지만 당시 분양은 받지 못했고 홍 후보자는 이듬해 분당에 아파트를 구입했다”면서 “(위장 전입이) 투기 목적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홍 후보자는 2000년 11월 분당구 정자동의 한 아파트를 구입해 부인과 함께 전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