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경호 “공공·민생·경제금융 3대 부패척결 집중”

추경호 “공공·민생·경제금융 3대 부패척결 집중”

입력 2015-03-20 09:33
업데이트 2015-03-20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패척결 관계기관회의…”기관별 실천방안 즉시 실행””비리 환부만 제거…경제살리기 일관되게 추진”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은 20일 정부의 부정부패 척결과 관련해 “각 기관에서 공공, 민생, 경제·금융 분야 등 3대 분야에서 우선 추진할 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 실천방안을 마련해 즉시 실행에 나서달라”고 밝혔다.

추 실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부정부패 척결 관계기관회의를 주재하고 “정부는 무엇보다도 우선 국가발전과 민생안정, 그리고 경제살리기의 근간을 해치는 대표적인 적폐를 청산하는데 집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각 기관들은 부기관장을 책임관으로 하고 과제별 전담관을 지정해 추진하는 등 이번 부정부패 척결에 막중한 책임의식을 갖고 조직역량을 집중해달라”며 “관계기관 간 유기적 협업도 적극 전개하는 등 추진과정의 효율성도 높여달라”고 지시했다.

추 실장은 “당면한 경제살리기를 위해서도 과거부터 오랫동안 누적된 부정부패 등 각종 비정상적인 적폐는 반드시 청산해야 한다”며 “관계기관들이 조직 전체의 역량을 모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추 실장은 “부정부패는 단호하게 척결해가되 비리의 환부만을 정확히 찾아 제거함으로써 정상적인 기업활동이나 일상적인 국민 생업행위 등이 위축되는 일이 없도록 특별히 유념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정부는 민생안정과 경제살리기를 위한 정책은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는 정상적인 기업활동은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과감한 규제혁파와 경제 구조개혁도 흔들림없이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추 실장은 “부정부패 등 비정상적 적폐 청산은 우리 경제를 살리기 위한 기반을 튼튼히 하고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국가발전을 위한 일종의 시대적 과업이며, 사회구조 개혁의 일환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