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완종 파문’ 정청래, “이완구 오늘따라 눈빛 슬퍼보여…” 이유는?

‘성완종 파문’ 정청래, “이완구 오늘따라 눈빛 슬퍼보여…” 이유는?

입력 2015-04-14 14:31
업데이트 2015-04-14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이완구/ 사진=정청래 의원 트위터
정청래 이완구/ 사진=정청래 의원 트위터
’성완종 파문’ 정청래, “이완구 오늘따라 눈빛 슬퍼보여…” 이유는?

정청래 이완구, 성완종 파문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이완구 국무총리를 향해 연일 화살을 겨누었다.

정 의원은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슬픈 이완구. 내가 ‘단돈 만원도 안 받았나?’라는 질문에 ‘한 푼도 받지 않았다’고 답변해서 ‘답변 잘 하시라. 나중에 발목 잡힐 수 있다’고 경고했거늘”이라는 글과 함께 이날 오전 경향신문의 1면 사진을 함께 올렸다.

이어서 정 의원은 “결국 이렇게 되었다”면서 “오늘따라 눈빛이 참 슬퍼 보인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오늘 국회에 출석한 이완구 총리께서 뭐라 말씀하시는지 그의 입을 주목하라”는 말도 덧붙였다.

앞서 정청래 의원은 지난 13일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 나서 이완구 국무총리를 향해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오르게 된 경위를 추궁했다.

정 의원은 또 이날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인터뷰에서 “지금 의혹대로라면 이것은 엄연히 박근혜 대통령 대선 경선이나 대선 본선에 돈 심부름한 사람들 8명이라는 의혹 아닌가”라면서 “결국 그 몸통은 박근혜 대통령이 아니겠는가 생각한다”고도 밝혔다.

정 의원은 또 “청와대 비서실장 그리고 국무총리가 연루된 사건이다. 본인들은 검찰 수사에 대해서 아무런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고 있다지만 그것을 믿을 국민들은 없다. 그래서 사퇴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사를 받을 기간 동안만은 업무를 줄여야 하는 것이 국민 상식에 맞다”면서 “현직 국무총리가 수사를 받는 것은 개인의 불행이기도 하지만 현 정부의 불행이기도 하고 또 국민의 불행 아닌가. 그래서 우선 개인의 문제로서 수사를 받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피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