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리설주 올해 첫 공식활동…김정은과 축구관람

북한 리설주 올해 첫 공식활동…김정은과 축구관람

입력 2015-04-14 08:23
업데이트 2015-04-14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북한 김정은·리설주 부부의 액세서리
북한 김정은·리설주 부부의 액세서리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리설주 부부가 올해 처음으로 함께 공식활동에 나선 가운데 반지와 시계 등 액세서리가 눈에 띈다. 리설주의 왼손에는 김 제1위원장이 결혼하며 준 것으로 보이는 반지가 끼워져 있고, 김 제1위원장은 스위스 명품 브랜드 ‘파텍필립’으로 추정되는 손목시계를 차고 있다. 북한은 사회관습상 남녀모두 결혼반지를 잘 착용하지 않았으나 최근들어 여성들의 결혼반지 착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아울러 김 제1위원장 앞 테이블 위에는 담배가 놓여있어 애연가인 그의 담배 사랑이 여전함을 드러냈다. 김 제1위원장 부부는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을 맞아 13일 김일성경기장에서 진행된 만경대상체육경기대회 남자축구 경기를 관람했다고 노동신문은 14일 보도했다. 2015.4.14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부인 리설주와 함께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4월 15일)을 맞아 남자축구 경기를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4일 전했다.

부인 리설주는 지난해 12월17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3주기 추모행사에서 김 제1위원장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한 후 4개월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 제1위원장 부부는 전날 김일성경기장에서 진행된 만경대상체육경기대회 남자축구 선봉팀과 횃불팀의 경기를 지켜봤다.

최룡해·최태복·김양건·곽범기·김평해 노동당 비서와 체육부문 관계자들이 함께 관람했다.

경기는 선봉팀이 처음부터 우위에서 주도한 끝에 횃불팀에 3-1로 승리한 가운데 끝났다.

선봉팀은 노농적위군 소속으로 2011년 출범했으며, 횃불팀은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소속으로 지난 2013년 5월 창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 전반전이 끝난 후 휴식시간에 평양항공구락부 모형항공기 선수들의 시범출연도 있었다.

중앙통신은 여러 모형항공기가 비행자세, 고도, 방향을 바꾸면서 수직비행 등 고난도의 비행을 펼치거나 축포를 터뜨려 관람객들을 기쁘게 했다고 전했다.

김 제1위원장은 경기가 끝난 후 선수들의 경기성과를 축하하고 군중의 환호에 답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