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청래 의원 “국무총리 공개모집해야…거짓말은 절대안됨”

정청래 의원 “국무총리 공개모집해야…거짓말은 절대안됨”

입력 2015-04-22 13:44
업데이트 2015-04-22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국무총리 공개채용
정청래 국무총리 공개채용
정청래 국무총리 공개채용 제안 “거짓말은 절대안됨”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국무총리 공개모집 공고를 냈다.

22일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국무총리도 공개 채용 합시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정청래 의원은 “박근혜 정권 수첩리스트로 제대로 된 국무총리를 뽑을 수 있을까? 국무총리 공채공고라도 내는 것이 낫지 않겠는가? 지금은 비상시국, 국민과 야당의 협조를 구하시길 바랍니다”라며 일침을 가했다.

정청래 의원은 이 글과 함께 ‘국무총리 공개채용 공고’ 사진을 첨부했다. 정청래 의원이 제시한 자격조건은 “국가관이 투철하고 신체가 건강하고 정신이 멀쩡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40세 이상의 남녀노소”이다.

특히 완전무결한 사람을 찾는 것은 포기한다며 “재산 축적 과정에서 흠결이 약간 있는 것은 봐줌. 부동산 투기, 위장 전입, 논문표절, 병역기피 의혹 등도 사안에 따라 경미한 것은 봐줌”이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다만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자는 절대 안 됨”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정청래 의원은 YTN라디오에 출연해 “차기 총리는 공개모집 통해 중립내각형 총리로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까지 장관이든 총리든 밀실에서 암암리에 내정을 하고 청문회에 올렸는데 대부분 다 실패하지 않았나. 박근혜 정권은 총리 구인난 정권”이라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정청래 의원은 이어 “박근혜 정권 스스로 이 정권을 운영할 능력을 상실했다고 본다. 야당과 국민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면서 “의원내각제라면 내각 총사퇴하고 총선을 다시 치러야 하는데 우리는 그게 될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는 야당과 시민단체, 국민들에게 공개모집해서 공개 채용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