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檢, 홍준표 보좌관 출신 5일 소환 “돈 전달 시기, 장소 특정”

檢, 홍준표 보좌관 출신 5일 소환 “돈 전달 시기, 장소 특정”

입력 2015-05-04 20:45
업데이트 2015-05-04 2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성완종 메모
홍준표 성완종 메모 홍준표 경남지사.
檢, 홍준표 보좌관 출신 5일 소환 “돈 전달 시기, 장소 특정”

홍준표 경남지사, 성완종 리스트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홍준표 경남지사가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의 구체적인 시기와 돈 전달 장소를 특정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검찰은 홍 지사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경남도청 서울본부장 나모(50)씨에게 5일 오후 2시에 출석해 조사받도록 통보했다.

나 본부장은 지난 2001년부터 오랜 기간 홍 지사의 보좌관을 지냈다. 특히 지난 2011년 한나라당 대표 경선 당시 홍 지사의 캠프에서 재정 업무를 담당했다.

검찰은 나 본부장을 상대로 성 전 회장이나 윤승모(52) 경남기업 전 부사장과 캠프 운영자금 문제를 논의한 적이 있는지, 윤씨로부터 성 전 회장이 전달하도록 지시한 돈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등을 추궁할 방침이다.

검찰은 또 홍 지사 측근 조사에 앞서 4일 윤씨를 3번째로 불러 조사했다.

윤씨는 이날 검찰에서 2011년 6월쯤 성 전 회장 측에서 받은 1억원을 홍 지사에게 전달한 정황과 관련해 보강 조사를 받았다. 이미 윤씨는 검찰에서 1억원을 홍 지사에게 건넸다고 진술한 바 있다.

특별수사팀은 지난 2차례 조사와 성 전 회장 측근에 대한 수사를 통해 윤씨가 홍 지사에게 돈을 건넸다고 추정되는 구체적 날짜와 시간대, 장소 등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소는 기존에 알려진 국회 의원회관이 아니라 제3의 장소로 파악됐다.

다만 검찰은 홍 지사를 직접 조사하기 전까지는 구체적인 시기, 장소를 확정하지는 않기로 했다.

검찰은 나 본부장에 이어 홍 지사가 2011년 대표 최고위원 경선에 나섰을 때 캠프측 핵심 인물 2명을 더 불러 조사하고 이르면 이번주 후반 홍 지사를 조사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