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오해 다 해소…고위 당정청 빨리 개최”

김무성 “오해 다 해소…고위 당정청 빨리 개최”

입력 2015-05-15 12:22
업데이트 2015-05-15 1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청 관계 주도권 잡을 이유 뭐 있나” 조윤선 靑수석, 어제 국회 찾아와 ‘당청 조율’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5일 최근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와 관련한 당·청 간 갈등 기류와 관련, 관계가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4·29 재·보궐선거 승리 답례차 경기 성남 중원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5월 2일에 (여야 대표 등이 공무원연금 개혁 합의문에) 사인하고 난 뒤에 그 내용을 가지고 서로 짧은 시간에 (당·청이) 얘기를 하다 보니 오해가 생기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다”면서 “이제 오해를 해소 다 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과 만나 당·청 관계를 조율했느냐는 질문에도 “(불편한 부분이) 해소 많이 됐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와 관련, 한 당직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어제 조 수석이 국회 의원회관으로 찾아와 김 대표와 상당시간 대화를 한 것으로 안다”면서 “당·정·청 회의의 일정과 형식 변경 문제를 놓고 조율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청와대가 공무원연금법 논의를 위한 고위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추진하는 게 주도권 장악을 위한 시도라는 해석이 나오는 데 대해 “언론에서 보는 시각이 잘못된 것이지 주도권을 잡을 이유가 뭐가 있나”라고 반문했다.

또 고위 당·정·청 협의회 일정에 대해서도 “빨리 할 것”이라면서 “길게 기다릴 필요가 뭐가 있나. 빨리 해치워 버려야…”라고 밝혀 가능하면 빠른 시일 내에 개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당초 오는 17일 오후 열릴 예정이던 당·정·청 협의회가 청와대의 요청으로 보류된 후 고위 협의회로 재추진되는 것을 두고 일각에서 당·청 간 신경전이 재개된 것이라는 해석을 내놓은 데 대해 반박하면서 갈등 수습 의지를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그는 다만 “지금 시간이 서로 바빠서…”라면서 아직 최종 일정이 잡히지는 않았음을 내비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