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메르스 컨트롤타워 명확하게 설정해야”

유승민 “메르스 컨트롤타워 명확하게 설정해야”

입력 2015-06-09 09:36
업데이트 2015-06-09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총리 임명동의안 처리 적시에 이뤄져야”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정부의 지휘체계를 명확하게 할 것을 주문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가 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컨트롤타워를 명확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다”면서 “만시지탄이 있지만 늦었다고 생각할 때일수록 일을 하는 추진체계를 명확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오는 14일부터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가 계획돼 있기 때문이 국민이 걱정하는 이 때에 정부가 메르스 컨트롤타워를 분명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경환 국무총리 대행이 범정부 메르스 점검회의를 매일 주재하고 점검하겠다고 한 것은 잘된 일”이라며 이 회의체가 메르스 관련 정보의 신속한 수집과 공유, 중요한 의사결정, 현장의 집행 점검, 지자체와의 협조, 국민에 대한 정보 전달 등을 책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학교와 유치원 휴업기간이 길어지면서 맞벌이 부부와 혼자 아이를 키우면서 일하러 가야 하는 가정의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는 지적이 있다”면서 “정책위의장을 중심으로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관련부처들에게 대책을 시급하게 마련하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어 전날부터 진행된 황교안 총리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와 관련, “오늘 청문회와 내일 증인·참고인 질의를 무사히 마쳐서 임명동의안 처리가 적시에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6월 임시국회 일정에 대해서는 총리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등과 관련한 야당의 입장이 결정되는대로 즉시 상임위원회 및 대정부질문 일정에 착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