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文 리더십 단호함 결여…혁신위, 핵심 못찔러”

박영선 “文 리더십 단호함 결여…혁신위, 핵심 못찔러”

입력 2015-07-17 10:58
업데이트 2015-07-17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진국서 정착된 오픈프라이머리 도입돼야”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전 원내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표의 리더십에 대해 “단호함이 결여돼 있다”고 지적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아직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쓴소리’를 했다.

다만 “굉장히 애를 쓰고 계신다”며 “당내외 상황이 굉장히 힘들 것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여러 고민이 많고 힘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야당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혼란스러운 상황이 펼쳐지고 있어 문 대표의 어깨도 굉장히 무겁다”며 “문 대표께 과감하게 당을 혁신해 주셨으면 하는 고언을 드린 적이 있다”고 소개했다.

소속 정당과 무관하게 모든 후보 중 두 명이 결선투표를 치르는 ‘톱투(Top-Two)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 도입을 주장해온 박 전 원내대표는 정치선진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관련, “정치제도라는 게 완벽할 수 없지만 선진국에서 시행착오를 겪어 정착된 오픈프라이머리가 이제 대한민국에도 도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혁신위 활동에 대해서는 “굉장히 열심히 하고 계신데, 핵심을 찌르지 못하지 않나 생각한다”며 “제도 개혁에 있어 핵심을 이야기하는 것이냐 아니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갈라진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