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대타협 무산·훼방 시도, 국민지탄 받을 것”

김무성 “대타협 무산·훼방 시도, 국민지탄 받을 것”

입력 2015-09-16 09:36
업데이트 2015-09-16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동개혁, 일자리-성장-복지-행복 선순환 출발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6일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의 노동시장 개혁방안 대타협에 대해 “누군가의 희생이 아니라 모두의 상생, 근로자의 권리 약탈이 아니라 권리 보호, 최악의 야합이 아니라 아름다운 타협”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노사정 대타협에 대한 야당과 민주노총 등의 비판에 대해 이같이 반박한 뒤 “지금은 대타협의 후속 조치를 어떻게 만들지 고민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의 비합리적인 주장이나 강성노조의 억지주장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이 앞장서서 사실에 입각해 정확하게 대응하고, 국민에게 노동개혁의 진정한 의미를 제대로 홍보하는 데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어렵게 이뤄진 노사정 대타협을 무산시키려 하거나 훼방 놓으려는 시도는 국민의 지탄을 받게 될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한다”며 “우리 미래세대와 대한민국을 위하는 한마음 한뜻으로 반드시 이번 정기국회 내에 노동개혁을 완성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국무회의에서 노사정위 대타협과 관련, “노동자의 희생을 강요하고 쉬운 해고를 강제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힌 것을 재확인하면서 입법·홍보 등 당 차원의 후속 대책을 약속한 것이다.

이어 김 대표는 노동개혁의 ‘지향점’에 대해 “미래세대에게 꿈과 희망이 있는 대한민국을 넘겨주겠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현재 낡은 노동시장 구조를 리모델링해서 일자리 동맥경화를 풀고 우리 자녀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동개혁은 일자리, 성장, 복지, 행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출발점”이라면서 “다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뜻”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