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유철 “국민분열 앞장서는 野 행태에 숨 막혀”

원유철 “국민분열 앞장서는 野 행태에 숨 막혀”

입력 2015-10-27 09:30
업데이트 2015-10-27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육부 TF ‘급습’에 “공무집행 방해 몰상식 사건”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7일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반발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해 “제1야당의 본분을 망각했다”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촛불시위를 부추기고 국민분열에 앞장서는 야당의 행태에 숨 막히는 갑갑한 심정을 토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가 청와대 5자회동 이후 역사교과서 문제를 국회 일정이나 예산 심의와 연계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으나 야당이 약속을 어기고 상임위 파행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각한 민생현안을 외면하고 길거리 장외투쟁도 모자라 연계전술로 국회와 민생경제를 마비시키는 야당은 지탄받아 마땅하다”며 “(여야 원내대표·정책위의장·원내수석부대표 간) 3+3 회동 합의를 즉각 이행해 산적한 민생법안과 경제살리기 법안 처리에 나서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새정치연합이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태스크포스(TF) 사무실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시도한 것과 관련, “어느 누구보다 법과 질서를 수호하고 국민의 인권을 지켜야 할 국회의원이 떼로 몰려 공무집행을 방해하고 소란을 피워 경찰을 출동하게 만든 몰상식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힐난했다.

또 “잦은 야근과 주말근무 속에서 소임을 다하며 묵묵하게 일하는 교육부 공무원을 마치 비밀범죄 조직원처럼 대하며 인격을 모독하고 명예를 훼손했다”면서 “교육부가 공식 해명자료도 발표했으나 야당은 진실을 외면한 채 정당한 조직의 정상적 업무를 비정상으로 호도하며 국민을 속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