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野 ‘TF 급습’·촛불시위 규탄…朴대통령 총력 지원

與, 野 ‘TF 급습’·촛불시위 규탄…朴대통령 총력 지원

입력 2015-10-27 11:13
업데이트 2015-10-27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분열 앞장서는 野행태 갑갑…TF 잘못된 것처럼 호도”

새누리당은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단일 역사교과서 추진의 불가피성을 국민에게 직접 설명함에 따라 여론 반전을 위해 총력전을 펼쳤다.

특히 야당이 교육부 역사 교과서 태스크포스(TF) 사무실을 급습하고,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단체와 연대해 촛불 시위를 벌이는 데 대해 공격 초점을 맞췄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길거리에서 촛불시위를 부추기고 국민 분열을 앞장서는 야당 행태에 숨 막히는 갑갑한 심정을 토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국민이 부여한 소중한 권리와 의무를 길거리에서 허비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권성동 전략기획본부장은 “중요 정책을 추진할 때 TF를 구성하는 것은 당연한데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한다고 해서 그 조직 자체가 잘못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면서 “야당은 말도 안되는, 어이없는 정치공세를 거둬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당 역사교과서개선특위는 ‘청년들에게 듣는다 - 편향교육이 이뤄지는 위험한 교실’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어 대학생, 청년단체 회원 등으로부터 중·고교의 좌편향 교육 사례를 들었다.

김무성 대표는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영어에만 관심을 갖고 역사책은 쳐다보지도 않는데 역사교과서를 보면 참담하기 이를 데 없다”면서 “못난 역사라며 자꾸 나쁜 것을 가르치면 사고가 부정적, 패배주의적으로 바뀐다”고 지적했다.

여당 일각에서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과정에서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전략 부재를 들어 경질을 포함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강경론까지 고개를 들고 있다.

김 대표는 경질론이 나오는 데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그런 주장이 나올 만하지 않느냐”고 답했다.

한 당직자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내에서 황 부총리를 경질해야 한다는 기류가 세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내년 총선을 앞두고 중도층의 여론에 민감한 서울, 수도권 의원을 중심으로 반대 여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공교롭게 이런 목소리를 내는 의원들이 비박계 중심이어서 박 대통령을 적극 뒷받침하려는 친박계와 균열 양상도 드러냈다.

김용태 의원은 “10년 전에 국정 체제에서 검인정 체제로 바뀌었는데 다시 국정화 하는 것은 후퇴하는 것”이라면서 “교과서에 분명 편향적인 면이 있지만 국정화가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