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청래 “반기문 23만달러 수수설, 수사 피하려고 고소 안 해”

정청래 “반기문 23만달러 수수설, 수사 피하려고 고소 안 해”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06 10:26
업데이트 2017-01-06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호정기자 hojeong@seoul.co.kr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반기문 전 유엔총장에게 ‘23만 달러 수수설’과 관련해 “자신 없어 보이는 태도”라고 5일 꼬집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반기문이 시사저널을 고소하지 않은 이유>라는 글을 통해 이렇게 지적했다.

이 글에서 그는 “반기문 측은 23만 달러 수수설을 보도한 시사저널을 형사 고소하는 대신 언론중재위에 제소했다”며 “고소할 경우 사실 여부를 검찰이 수사하게 되는데 이를 피하고 보도의 문제점만 다투겠다는 의도”라고 말했다.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지난 4일 반 전 총장은 ‘반 전 총장이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23만 달러를 받았다’고 보도한 시사저널 기사에 대해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했다.

반 전 총장 측은 “시사저널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앞으로도 후보 검증을 빙자한 음해성 보도에 대해선 강력히 대응하겠다. 이 보도는 유엔 사무총장 개인과 유엔 및 대한민국의 명예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도에 소를 취하하지 않을 것이며, 후속 조치는 언론중재위 결정을 본 뒤 검토하겠다. 앞으로 이런 황당무계한 기사에 대해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