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동철 “친문세력 정권 잡으면 정권교체 아닌 패권교체”

김동철 “친문세력 정권 잡으면 정권교체 아닌 패권교체”

입력 2017-01-06 14:32
업데이트 2017-01-06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연구원, 문재인 개인 연구소로 전락…중앙선관위가 조사해야”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더불어민주당 친문(친문재인) 진영을 겨냥해 “계파 패권주의자들이 만에 하나 정권을 잡는다면 정권교체가 아니라 친박(친박근혜) 패권에서 친문 패권으로의 기득권 교체이자 패권의 교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부산 벡스코와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각각 열린 시도당 개편대회 및 당권 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대한민국 정치를 짓눌러왔던 친박 패권은 촛불민심과 함께 무너졌는데, 이제 친문 패권이 하나 남았다”면서 “만악의 근원인 계파 패권주의는 개헌으로 해결이 안 된다. 친문 패권도 여러분의 힘으로, 위대한 국민 힘으로 무너뜨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친박 패권과 친문 패권을 배제한 계파 패권에서 자유로운 모든 민주개혁세력의 대통합에 주도적으로 나서 반드시 정치교체와 시대교체, 정권교체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문 전 대표를 겨냥해 “압도적인 국민 여론을 못 이기고 2018년 지방선거 때 개헌하겠다고 물러섰다”면서도 “하도 거짓말을 많이 해서 그 말을 믿을 수 없다. ‘호남이 지지하지 않으면 정계 은퇴하겠다’고 한 약속을 지켰나”라고 질타했다.

김 대표는 또 민주연구원의 ‘개헌보고서’ 파동을 가리켜 “문재인씨는 당 대표도 아니고 대선 후보도 아니며 대선을 꿈꾸는 주자 중 한 사람, 민주당 당원의 한사람일 뿐”이라며 “그런데 민주당의 공식 기구인 민주연구원이 문재인에 줄을 섰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민주연구원은 정당 국고보조금의 30%를 받는 기관인데 문재인 개인의 대선 전략을 위한 개인 연구소로 전락했다”며 “중앙선관위가 나서서 국민의 혈세를 쓰는 연구원이 어떻게 해서 문재인 개인 후보의 대선 전략을 연구하는 연구소가 됐는지 조사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