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黃권한대행 측, ‘권한대행-美부통령 통화’ 日보도에 “사실무근”

黃권한대행 측, ‘권한대행-美부통령 통화’ 日보도에 “사실무근”

입력 2017-01-08 10:51
업데이트 2017-01-08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黃권한대행, 美부통령과 통화한 적 없다…미국은 日조치 만류 입장”

아사히신문 “美부통령, 黃권한대행에 韓日관계 평화적 해결 촉구”

黃권한대행 측, ‘권한대행-美부통령 통화’ 日보도에 “사실무근” 연합뉴스
黃권한대행 측, ‘권한대행-美부통령 통화’ 日보도에 “사실무근”
연합뉴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측은 8일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이 황 권한대행과의 전화통화에서 위안부 문제를 포함한 한·일 양국관계의 평화적 해결을 요청했다는 아사히신문의 보도와 관련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 측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황 권한대행과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과 통화한 적이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조 바이든 부통령은 일본의 조치를 만류하는 입장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 측은 지난 6일 부산 소녀상에 반발해 주한 일본대사와 부산총영사의 일시 귀국 조치를 발표했으며 현재 양국간 진행 중인 한일통화스와프 협상을 중단하고, 한일 고위급 경제협의도 연기하기로 한 바 있다.

외교부 당국자 역시 “그런 사실(황 권한대행과 조 바이든 부통령이 통화한 사실)이 없고 오보다”라고 말했다.

앞서 아사히신문은 조 바이든 부통령이 황 권한대행과의 전화 통화에서 “동아시아의 안보환경이 냉엄한 가운데 한미일이 협력해야 한다”며 “한일 양국이 평화적인 외교로 문제를 해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