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李·朴정부 안보팔이로 정권유지한 가짜 안보세력”

문재인 “李·朴정부 안보팔이로 정권유지한 가짜 안보세력”

입력 2017-02-04 16:42
업데이트 2017-02-04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제 엉망진창…경제성장 우리가 더 잘할 수 있어”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오른쪽) 전 대표가 3일 4차 산업혁명 점검차 방문한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 ‘팹랩’에서 드론을 날려 보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오른쪽) 전 대표가 3일 4차 산업혁명 점검차 방문한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 ‘팹랩’에서 드론을 날려 보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경제와 안보도 유능…대통령 되면 곧바로 일자리 창출 위한 추경 편성”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4일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는 적어도 두 개 정도의 비리가 장관이 되는 필수조건 덕목이었다”며 “저 사람들은 안보도 무능하고 국가관·애국심도 없으면서 안보팔이 장사로 정권을 유지해온 가짜 안보세력”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대학생·청년 지지모임인 ‘허니문(MOON)’ 출범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그러면서 안보 프레임으로 선거를 치르려 하고 틈만 나면 종북 색깔론을 주장한다”고 했다.

그는 “오히려 우리는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일하다 구속되기도 하고 제적당하기도 하고 직장에서 쫓겨나기도 했다”며 “그런 고초를 당하면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느냐는 부분을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명박·박근혜 정부 경제는 엉망진창이었다”며 “경제성장률·국민소득 증가율·수출 증가율·외환보유고 증가율·고용률·실업률·가계부채·주가지수까지 모든 것을 비교하면 김대중·노무현 정부 성적이 월등히 나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국민 사이에 새누리당이 경제를 잘할 것 같은 고정관념이 왜 생겼을까”라며 “우리가 경제에서 더 유능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해야 했는데 분배·복지 쪽에 말하는 데 주력하고 성장을 별로 말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우리 성장은 새누리당 성장과 다르다. 분배·복지와 함께 가는 성장, 분배·복지가 성장을 높이고 성장이 더 큰 복지를 만드는 것, 그래서 제가 국민성장이라고 한다. 경제성장 우리가 더 제대로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이 너무 못했으니 정권교체가 필요한데, 우리는 한 걸음 더 나아갔으면 좋겠다”며 “박 대통령이 국정을 엉망으로 망쳐놔 정권을 교체해야겠지만 그걸 넘어 경제와 안보에 우리가 유능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일자리 창출과 관련, “재원은 우선순위를 달리하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필요하면 국민이 조세부담도 더 해야 한다”며 “만약 제가 대통령이 되면 곧바로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