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범보수, 새누리 중심으로 힘 합쳐야…연대 열려있어”

정우택 “범보수, 새누리 중심으로 힘 합쳐야…연대 열려있어”

입력 2017-02-07 09:50
업데이트 2017-02-07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7일 “범보수 세력은 새누리당을 중심으로 힘을 합쳐야 한다”며 새누리당 중심의 범보수 대단결을 호소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보수의 이념과 가치에 뜻을 같이하는 모든 사람과 세력은 결국 보수적통 새누리당을 중심으로 뭉쳐야 한다”며 “좌파세력의 집권을 막고 대한민국을 올바르게 이끌려면 새누리당 외에 대안이 없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우리 당 대선후보 선출 과정에서도 정치적 지향점을 공유할 수 있다면 안팎으로 문호가 열려있고 보수 단결의 한 방법인 연대 문제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보수와 진보 철학이 불분명한 사이비 보수세력, 자신의 과거 책임조차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쇄신의 고통마저 깎아내리는 사람들은 보수 대안이 될 수 없다”고 바른정당을 겨냥했다.

정 원내대표의 발언은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등 범여권에서 제기되는 범보수 후보단일화 등 연대론에 대해 적극적으로 응하겠지만 새누리당 주도로 논의를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선 캠프에 합류한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이 한미 간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합의를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소개한 뒤 “특전사령관 출신다운 옳은 말”이라며 “누구보다 문 전 대표가 새겨들어야 할 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국방·안보 분야의 자문 역할을 할 분이 소신 있게 한 말조차 듣지 않겠다면 자신의 불안한 안보관을 가리기 위한 것 아닌지 의심을 살 것”이라며 “언제까지 사드에 대해 차기정부에서 검토하겠다는 식의 애매모호한 말만 계속할 것인지 엄중히 묻는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이 요구하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규제프리존특별법, 노동개혁법이 청년 일자리 창출법이라고 강조하고 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위해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