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특검연장법 내일 처리는 반헌법적 작태”

정우택 “특검연장법 내일 처리는 반헌법적 작태”

입력 2017-02-22 11:25
업데이트 2017-02-22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철저하게 대선일정 맞춰 설계된 정치특검”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2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 특검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는 야4당 대표들이 전날 합의와 관련, “한마디로 반헌법적 작태”라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표단·4개 상임위원회 간사단 연석회의를 열어 “국회법에 규정된 법적 절차를 모두 무시하고 야권이 일방적으로 특검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는 것은 날치기 발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특검 연장은 오직 대통령 권한대행의 권한이다. 입법부가 행정부 권한을 심각하게 침해할 수 있는 반헌법적 행위라고 규정한다”라며 “황 권한대행은 야당의 무리한 정치적 요구에 흔들리지 말고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결정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영수 특검을 향해서도 “특검도 이제 차분히 수사를 마무리할 단계”라며 “언제까지 무한정, 무제한 할 수는 없는 것이고 야당의 정치적 목적에 악용돼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특히 박 특검이 야당에 수사기간 연장을 요청했다는 점을 들어 “수사를 통해 대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게 아니냐”면서 “애초부터 야당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철저하게 대선일정에 맞춰 설계된 정치특검이란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 탄핵이 기각돼도 특검 수사는 계속 이뤄지고, 재판은 대선 전에 진행돼서 대선에 영향을 끼칠 의도라는 주장이 계속 제기된다”며 “탄핵심판과 수사를 권력장악 수단으로 악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당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반대 당론을 유지하기로 한 것을 두고 “모처럼 원내 3당으로서 국정 책임의식을 국민께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친 것 같아 매우 아쉽다”며 “안보는 보수라는 당의 노선에 걸맞게 책임있는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