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병두 “홍준표는 ‘홍 트럼프’가 아닌 ‘홍 아베’”

민병두 “홍준표는 ‘홍 트럼프’가 아닌 ‘홍 아베’”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7-03-01 18:51
업데이트 2017-03-30 19: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완종리스트´ 관련 유죄 확신 제보 있어”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1일 ‘성완종 리스트’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받은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해 ”유죄를 확신할 수 있는 제보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PBC라디오에 출연, 홍 지사가 자유한국당의 유력 대선주자로 거론되는데 대해 ”그럴 가능성이 별로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민 의원은 홍 지사에 대한 ‘유죄 제보’와 관련, 페이스북에 “검찰에서 요청하면 협조할 생각이다. 그가 남을 비판하는 것의 옳고 그름을 떠나 최종심에서 정치자금법 위반이 확정될 때 무슨 말을 할지 궁금하다”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2012년 19대 총선 당시 홍 지사와 서울 동대문을에서 맞붙었으며, 낙선한 홍 지사는 개표방송 직후 트위터로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민 의원은 “봉사하는 제3의 인생을 살겠다고 했는데 대통령 후보까지 하겠다는 것을 보면 신뢰가 가지 않는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는 ‘홍 트럼프’라고 하는데, 저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 같다고 생각한다. ‘홍 아베’다. 억지 주장과 침탈의 언어가 비슷하다“고 비난했다. 또한 “극단적인 증오의 감정을 동원한 아베식 정치를 하는 사람을 동원해 흥행을 하겠다는 것은 보수의 불행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