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경선은 4월 2일이 바람직…본선 경쟁력 높일 시간 필요”

안철수 “경선은 4월 2일이 바람직…본선 경쟁력 높일 시간 필요”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12 15:32
업데이트 2017-03-12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일 주장하는 손학규 측에 반박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인용한 10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인용한 10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민의당 대선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 측은 12일 경선 라이벌인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측이 최종 후보선출일을 4월 9일로 하자고 압박한 데 대해 “경선은 4월 2일에 치러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반박하고 나섰다.

김철근 캠프 대변인은 이날 입장문에서 “국민의당 후보는 현실적으로 추격하는 후보이고 본선 후보 확정 후 당의 후보로 활동함으로써 본선 경쟁력을 높일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또 “중앙당의 실무적 준비 차원에서도 최소한 본선 후보등록일 2주 전에는 후보선출을 마무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다른 정당들도 3월 말 또는 4월 초에 본선 후보들이 선출되는 일정을 감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손 전 대표 측 박우섭 최고위원은 기자회견에서 다음 달 9일 후보선출과 시군구별 투표소 설치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경선불참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사사건건 경선불참을 거론하는 것은 국민의당 중심의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국민과 당원에 대한 배신행위이자 우리가 지양해야 할 구태정치의 전형”이라면서 “당의 대선 승리를 위해 진지하게 경선룰 협상에 임해줄 것을 간곡하게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김 대변인은 손 전 대표 측의 투표소 확대 주장에 대해선 “투표소 설치는 기초자치단체, 시군구에 최소한 한 곳 이상 설치함으로써 국민과 당원들의 투표참여 기회가 확대돼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투표소 설치 축소 운운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박지원 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더불어민주당 경선이 결선투표 시 4월 8일에 끝난다는 점을 지적하며 “만약 우리가 9일에 할 경우 밴드왜건(편승 효과)으로 완전히 문재인 대세론이 굳혀진다면 문제가 있지 않느냐”라고 지적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