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승용 “黃권한대행 대선출마한다면 낯 부끄러운 일”

주승용 “黃권한대행 대선출마한다면 낯 부끄러운 일”

입력 2017-03-12 13:42
업데이트 2017-03-12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기대선 공정관리하고 각당 원내지도부와 국정협의해야”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12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대통령 선거일까지 정해야 하는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대선 출마한다는 것은 공직자로서 법조인으로서 낯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황 총리 역시 국정농단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제 국회와 황 총리는 조기 대선의 안정된 로드맵을 마련해야 한다”며 “공정한 대선관리를 위해 노력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대통령이 탄핵당했으므로 여야가 없어졌다”며 “당정협의 대신 각 당 원내지도부와 황 총리가 정기적으로 만나 국정을 협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황 총리가 국회와 이견 있는 쟁점 사안을 또다시 밀어붙이는 것은 혼란만 부추기는 것”이라며 “국정교과서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등 박근혜 정권에서 추진되는 정책은 민심에 어긋난다는 것을 잊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팽목항을 찾아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을 만난 사실을 거론하며 “새해 첫날 팽목항을 방문해 미수습자 가족과 ‘대통령이 탄핵되고 나면 또 찾아오겠습니다’라고 한 약속을 지켰다”며 “탄핵 사유에서 세월호 문제가 빠진 것에 대해 위로하고 세월호 선체조사법이 2월 국회에서 통과된 것에 대해 설명드렸다”고 전했다.

그는 또 미수습자 수색에 최선을 다해줄 것과 선체조사위원회에 선박전문가 및 해양전문가가 추천됐으면 좋겠다는 미수습자 가족의 요구사항을 전하며 “국민의당이 앞장서서 그분들과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