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운찬 “빠른시간 내 거취 결정…현시점 바른정당 제일 매력적”

정운찬 “빠른시간 내 거취 결정…현시점 바른정당 제일 매력적”

입력 2017-03-12 16:42
업데이트 2017-03-12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문 닫으면 할 수 없어…김종인 전 대표 한 번 뵈어야 할 것”

정운찬 전 국무총리는 12일 입당 등 자신의 거취에 대해 “빠른 시간 내에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대연정 토론회’를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간 정 전 총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선고 후 입당 등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밝혀 왔다.

정 전 총리는 바른정당 입당설에 대해 “사실 어디가 제일 매력적이냐고 바로 이 시점에 물으면 매력적이긴 하다”면서도 “다른 데와도 하고 있고 여러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날 바른정당 소속 남 지사와 공동 기자회견을 한 것에 대해선 “바른정당 입당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며 선을 그었다.

한때 유력한 행선지로 거론됐던 국민의당이 14일까지 예비후보등록을 마치는 것에 대해선 “문을 닫으면 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7일 개최할 예정인 ‘대연정 토론회’에 대해선 “(대선주자) 몇 분과 접촉하고 있다”고 답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대표에 대해선 “안 그래도 전화했는데 토론회에 오실 것 같다”며 “한 번 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 총리는 그러면서 “혹시 국정농단의 주역이었고 탄핵에 반대했다고 할지라도 그런 사실에 대해 반성한다면 누구든지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