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펀드’ 상환···“이자 붙여 돌려 드린다”

‘문재인 펀드’ 상환···“이자 붙여 돌려 드린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19 18:49
업데이트 2017-07-19 18: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기간 선거자금을 마련하고자 발행한 ‘문재인 펀드’가 19일 상환됐다.
이미지 확대
“촛불혁명 정신 이어가겠습니다”
“촛불혁명 정신 이어가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정과제 보고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서 첫 번째 국정운영 과제로는 국정 농단 사건의 보충 조사와 재발 방지책 수립이 꼽혔다. 문 대통령은 “새 정부는 촛불혁명의 정신을 이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지난 대선 때 모아주셨던 문재인 펀드를 오늘 상환해 드렸다”며 “‘정권교체, 새로운 나라 만드는 일에 잘 쓰겠다’고 했던 다짐대로 보람되게 사용하고 이자 붙여 돌려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민께서 보내주신 큰 마음, 그 기대와 사랑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펀드 신청자들에게는 ‘원금과 연 3.6% 일할계산한 이자에서 소득세 원천징수분을 공제한 금액이 입금된다’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도 발송됐다.

지난 4월 문 대통령의 선거캠프는 ‘국민주 문재인 펀드’라는 이름으로 펀드 모금을 받았다. 1시간 만에 4488명의 약정자가 몰리면서 총 329억 8063만원이 모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