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무, 브룩스 사령관 첫 접견…“한미동맹은 혈맹”

송영무, 브룩스 사령관 첫 접견…“한미동맹은 혈맹”

입력 2017-07-19 14:27
업데이트 2017-07-19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브룩스 “한미동맹, 양국 새 정부 하에서도 굳건할 것”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9일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을 만나 한미 양국이 ‘혈맹’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연합방위태세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국방부장관, 연합사령관 접견
국방부장관, 연합사령관 접견 송영무 국방부장관(오른쪽)이 19일 오전 빈센트 브룩스 연합사령관과 면담 전 이동하고 있다. 2017.7.19 [국방부 제공=연합뉴스]
송 장관은 이날 용산 국방부 청사를 찾아온 브룩스 사령관을 접견하고 “오늘의 한미동맹은 선배들의 피로 맺어진 혈맹이며 이는 오늘날의 ‘파잇 투나잇’(Fight Tonight: 당장 오늘 밤에도 싸울 수 있다는 준비태세) 정신과 강력한 연합방위태세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고 국방부가 전했다. 송 장관이 취임 이후 브룩스 사령관을 만난 것은 처음이다.

송 장관은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6가지 국방개혁 과제 중 하나로 ‘상호보완적이고 굳건한 한미동맹 발전’을 제시했다”며 “앞으로 한반도 안보의 근간인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노력해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브룩스 사령관은 송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미동맹은 한미 양국의 새로운 정부 하에서도 양국 안보를 지켜내기 위해 굳건함을 유지할 것”이라며 “굳건한 동맹관계와 전투준비태세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장관과 브룩스 사령관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비롯한 한반도 안보 정세에 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송 장관은 “북한이 7월 4일 발사한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사거리의 신형 탄도미사일 도발 감행 등 한반도와 세계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다”며 “한미는 지난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대내외에 과시했으며 긴밀한 대북 공조체제를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어느 때보다 안보 상황이 위중한 때 국방장관 소임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지만, 한미 연합사와 한국 합참을 중심으로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가 유지되고 있어 마음 든든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