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장성철 출마..윤곽드러나는 바른미래당 당권 경쟁

하태경·장성철 출마..윤곽드러나는 바른미래당 당권 경쟁

입력 2018-08-02 16:43
업데이트 2018-08-02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미래당 하태경(50) 의원과 장성철(50) 전 제주도당 위원장이 2일 차기 당대표 선거에 출사표를 냈다. 바른미래당을 위기에서 구해낼 차기 지도부의 후보자 윤곽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전당 대회는 당을 부활시킬 사람, 부활해서 용처럼 승천시킬 사람이 누군지 판가름 할 것”이라며 “현상유지형 리더십이 아닌 위기돌파형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0년 총선에서 바른미래당을 제1야당으로 만들겠다”고 자유한국당과는 선을 그었다.
당 대표 출마 선언하는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당 대표 출마 선언하는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당대표 선거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 전 위원장도 기자회견을 열고 “30% 지지를 받는 정당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당 대표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앞서 장성민(55) 전 의원과 이수봉(57) 전 인천시당위원장이 출마를 선언했다. 이준석(33) 전 노원병 당협위원장과 손학규(71) 전 상임선거대책위원장 등의 출마도 예상된다.

 주요 관심사는 안철수 전 의원의 지지가 어느 후보로 향하는 지다. 이태규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전직 원외 지역위원장이 지난 23일 안 전 의원의 서울 사무실에 모여 손 전 위원장의 출마 여부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장 전 의원은 “오직 팔 것이라고는 안심(安心)밖에 없는 사람들이 가야 할 곳은 바른미래당이 아니라 정육점”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김관영 원내대표는 “안 전 의원을 지지하는 세력이 당에 상당하다 보니 후보자들은 전당대회에서 이분들의 지지를 얻어야겠다는 생각할 것”이라며 “다만 불필요한 갈등이나 오해를 키우는 일은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오는 8~9일 후보등록과 11일 예비경선을 거쳐 본선 후보 6명을 추릴 예정이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