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김현아 한센병 발언’에 “그런말 국민이 원할지 생각해봐야”

靑, ‘김현아 한센병 발언’에 “그런말 국민이 원할지 생각해봐야”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5-17 15:57
업데이트 2019-05-17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핵심관계자 “험한 말 증폭돼와 말하기 조심스러워…공식입장 안 낼 것”

이미지 확대
‘한센병’ 막말 사과기자회견하는 김현아
‘한센병’ 막말 사과기자회견하는 김현아 ‘한센병’ 막말 파문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1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사과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5.17 연합뉴스
청와대는 17일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우’에 빗댄 것과 관련, “정말 국민이 생각하는 정치의 모습이 뭔지, 듣기에 선정적인 단어 혹은 기억에 확 남는 단어를 국민께서 원하시는 것일까를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봐야 할 시점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이 한센병 환자·가족에겐 사과했지만 문 대통령에게는 사과하지 않았는데 입장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지금까지 막말로 우리가 부르는 단어들이 나왔던 현장을 생각해보면 상대방이 험한 말을 던졌을 때 더 험한 말을 하면서 점점 증폭돼왔던 것 같다”며 “그래서 그 발언에 대해 저희가 뭔가를 말하는 게 조심스럽다”고 언급했다.

그는 “그래서 김 의원의 말씀에 대해서는 입장을 내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 한 방송에 출연해 “상처가 났는데도 고통을 느끼지 못한 채 방치해 상처가 더 커지는 병이 한센병”이라며 “만약 문 대통령께서 본인과 생각이 다른 국민들의 고통을 못 느낀다면 이를 지칭해 의학용어를 쓸 수 있다고 본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김 의원은 이날 한센병 환우와 가족에게 고개 숙여 공식 사과했지만, 문 대통령에게는 사과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