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황교안 겨냥해 “내부 총질 운운은 당원 협박”

홍준표, 황교안 겨냥해 “내부 총질 운운은 당원 협박”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1-04 14:52
업데이트 2019-11-04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2019.11.4  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2019.11.4
연합뉴스
“나경원 의원도 내게 내부총질했지만 난 반박 안 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황교안 대표를 겨냥해 “내부 총질 운운하는 것은 당원들에게 협박이나 하는 협량정치”라고 비판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4일 페이스북에 “내가 당내 문제를 비판하는 것은 당원 입장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밖에서 보는 일반 국민들의 걱정 정서를 대변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내부 총질’은 황교안 대표가 인재 영입 과정에서 벌어진 혼선에 대해 당 내에서 비판이 나오자 지난 2일 “싸우다 보면 이길 수도, 실수할 수도 있다. 이길 때만 박수 치고 실수한다고 뒤에서 총질할 것이냐”고 응수한 것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홍준표 전 대표는 “비판을 허용치 않겠다는 문재인식 정치와 다를 바가 어딨나”라고도 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나경원 원내대표나 일부 친박들이 한패가 되어 내가 말한 ‘위장 평화’, ‘경제 폭망’ 등을 막말로 몰아붙여 ‘보수의 품격’ 운운하는 등 속칭 지독한 내부 총질을 했다”면서 “그런데 1년이 지난 지금 그 말이 막말이었나? 나더러 지원 유세조차 못 하게 막았다”고 당 대표 시절 당내 반대 세력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그래도 나는 그들을 비난하거나 반박하지 않았다. 그들의 요구대로 지원 유세에 나서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해볼 것 다 해 본 내가 무엇을 바라고 너희들 눈치나 보면서 말조심하고 정치하겠나”라며 “지금 하는 것이 지난 지방선거 때 당신들이 말하는 ‘보수의 품격 정치’인가”라고 반문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제발 정신 차리고 국민들을 보고 정치하라. 우리 편만 보고 정치하는 속 좁은 우렁쉥이 정치는 이제 그만두어라”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총선 때까지 당에서 내 역할은 없고, 또 다시 이용만 당하는 그런 역할을 할 생각도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 총선까지 내 선거만 할 것”이라면서 “총선 이후 야권 대통합 때 내 역할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