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하철 타는 법 배운 ‘32억’ 민경욱 “인생 첫 쏘나타”

지하철 타는 법 배운 ‘32억’ 민경욱 “인생 첫 쏘나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6-12 17:48
업데이트 2020-06-12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감하게 보통 시민의 일상생활 뛰어들었다” 자랑

이미지 확대
민경욱 경선승리 V자 환호
민경욱 경선승리 V자 환호 21대 국회의원 선거 미래통합당 인천 연수을 선거구에 공천이 확정된 민경욱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앞에서 V자를 표시하며 기뻐하고 있다. 2020.3.24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12일 “제 인생 처음으로 오늘 쏘나타를 계약했다”면서 기뻐했다.

지난 3월 32억944만5000원을 재산으로 신고했던 민 전 의원은 이날 “제 인생 처음으로 오늘 쏘나타를 계약했다”면서 이와 관련된 사연을 꺼내놓았다.

민 전 의원은 “KBS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뒤 적성검사 시험을 보러 가던 날 택시 기사분께 ‘쏘타나와 에스페로 중 어느 차가 더 비싼가’라고 여쭤봤더니 뒷좌석에 앉아있던 커플 중 여자분이 그것도 모르느냐는 듯이 ‘아니, 당연히 쏘나타가 비싸지…’라고 혼잣말을 하던 게 기억난다. 이제 나도 합격하면 쏘나타를 살 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가슴이 마구 뛰었다”고 말했다.

4·15 총선에서 낙선한 민경욱 전 의원은 지난 1일에는 지하철 타는 법을 아내에게 배운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민 의원은 “오랜만에 용감하게 아직 좀 낯선 보통 시민의 일상생활로 뛰어들었다”면서 “차 없이 생활하는 첫날 집사람이 일어나자마자 30분 동안 아기에게 타이르듯 안쓰러운 표정으로 이것저것 얘기를 해주고 출근했다”고 말했다.

민 전 의원은 “전철은 어떻게 타는 거고, 마스크는 꼭 착용해야 하는 거고, 이 시기에 당신의 끈질김을 보여줘야 하는 거고, 식은 닭죽은 전자레인지에 4분 동안 돌리면 따뜻해 지고, 오늘부터 적응을 시작해야 하는 거고, 카카오택시 앱도 깔아야 하고, 택시비 비싸지 않으니까 자주 이용하고”라며 자신이 배운 것들을 나열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