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영호 “민주당 이 시점에서 종전선언? 대단한 코미디”

태영호 “민주당 이 시점에서 종전선언? 대단한 코미디”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6-15 12:08
업데이트 2020-06-15 12: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태영호
발언하는 태영호 미래통합당 태영호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안보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6.10
연합뉴스
최근 북한이 남측을 비난하며 적대 관계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 발의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태영호 미래통합당 의원이 “대단한 코미디”라고 꼬집었다.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 출신인 태영호 의원은 14일 통합당 초선의원 모임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가능성까지 거론되는 상황에서 종전선언문 채택이 과연 현실을 보고 하는 일인가”라고 반문하며 “이 시점에서 종전 선언을 하면 온 세계에서 대단한 코미디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북한 동향에 대해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없다”면서 “단 코로나19로 인해 북한의 경제가 굉장히 어려워져 내부적으로 여러 경제 계획을 대폭 수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얼마 전 북한 초소에서 인공기와 최고사령관기가 내려진 것이 목격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유고와 실각설 등이 다시 제기되는 데 대해 “깃발이 내려온 것이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의 지위 상승과 관련됐다고 보지는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태영호 의원은 “예를 들어 단순히 깃발을 내리고 새 것으로 갈아 끼운다든지 하는 문제이지, (지도 체제가) 김정은 대신 김여정으로 간다는 의미라고는 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