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모친상에 조화보내자 책 ‘김지은입니다’ 발송…靑 “잘 보관”

안희정 모친상에 조화보내자 책 ‘김지은입니다’ 발송…靑 “잘 보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7-15 16:08
업데이트 2020-07-15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문객과 인사 나누는 안희정
조문객과 인사 나누는 안희정 모친상으로 형집행정지를 받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병원 장례식장에서 모친의 발인식을 마치고 조문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안 전 지사는 자신의 수행비서로 일하던 김지은씨에게 성폭행과 추행을 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해 9월 대법원에서 3년 6개월의 실형을 확정받았다. 2020.7.7/뉴스1
이미지 확대
김지은입니다
김지은입니다
청와대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성폭력 고발 554일간의 기록인 책 ‘김지은입니다’를 반송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며 잘 보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안 전 지사의 모친상에 문재인 대통령이 조문 대신 조화를 보내고, 국무총리와 여당 유력 정치인들이 조문을 하는 모습을 보이자 일부 시민들은 김씨와 연대한다는 취지에서 문 대통령을 포함한 조문객들에게 이 책을 보내는 운동에 나섰다.

청와대의 한 고위관계자는 15일 “일반 국민이 발송한 ‘김지은입니다’ 책은 (청와대) 물품 반입 절차를 거쳐서 들어왔다. 해당 도서는 청와대에서 잘 보관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퀵서비스나 민간택배의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연풍문 앞에서 포장지도 뜯지 않고 바로 반송되기 때문에 청와대가 해당 책을 인지하고 돌려보낸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1차 보안검색과 2차 보안검색을 거쳐 도착된 책은 보관 중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안희정 전 지사로부터 성폭력을 당한 전 수행비서 김지은씨는 이 책에서 “나의 미투로 세상의 무엇이 바뀔지는 예측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전과 이후가 달라지기만을 간절히 기도할 뿐이었다. 아무리 힘센 사람이라도 잘못을 하면 있는 그대로 처벌받아야 한다는 진리를 명확히 하고 싶었다”라고 썼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