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제원 “윤석열, 제1야당 집어삼켜…‘숙이고 들어오라’ 가능하겠나”

장제원 “윤석열, 제1야당 집어삼켜…‘숙이고 들어오라’ 가능하겠나”

이근홍 기자
입력 2020-11-12 11:22
업데이트 2020-11-12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신드롬, 대선 다가올수록 野 원심력으로 작동”
“김종인, 야권 대선후보 결정 플랫폼 만들어야”

이미지 확대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2020. 10. 2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2020. 10. 2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12일 한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권후보 지지도 1위에 오른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1인이 (여론조사) 수치로 제1야당을 집어삼켰다”고 했다.

장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안철수, 숙이고 들어와라’ 좋다. ‘윤석열, 숙이고 들어와라’ 가능하겠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대검찰청 국정감사 이후 ‘윤석열이라는 인물은 국민의힘을 비롯한 범야권에 강력한 원심력으로 작용할 것’이란 소감을 밝혔는데 현실이 됐다”며 “‘윤석열 신드롬’은 대선이 다가올수록 야권에 더 큰 원심력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윤 총장 등 외부인사 영입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고 있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서는 날을 세웠다.

그는 “지금 김 위원장이 해야할 일은 ‘김종인 정신을 따르는 정당’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야권 대통합을 통해 대선후보 결정의 유일한 플랫폼을 만드는 일”이라며 “김종인 색체가 강화되면 강화될수록 당은 대선 후보들의 원심력에 뿔뿔이 흩어져 더불어민주당에 대권을 다시 헌납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정당으로서 존재할 수 있는 상황인가. 이런 상황에 몰렸는데도 김 위원장은 위기감은 커녕 특유의 ‘마이너스의 손’만 흔들고 있다”며 “정당은 정권 창출이 존재의 이유다.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때”라고 덧붙였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