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민정 “백신은 온라인 쇼핑하듯 구매하는 게 아닙니다”

고민정 “백신은 온라인 쇼핑하듯 구매하는 게 아닙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1-06 08:23
업데이트 2021-01-06 0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망자수 50배 넘는 미국과 단순 비교 잘못
12월 말 5600만명분 백신 확보한 것이 사실

jtbc 신년토론 출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jtbc 신년토론 출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은 5일 “코로나 사망자 수가 우리나라보다 50배가 넘는 미국 등과 단순 비교해 백신 확보와 접종이 늦어졌다고 비판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말했다.

고민정 의원은 이날 ‘JTBC 신년특집 대토론’에 출연해 “백신이라는 게 온라인 쇼핑하듯 구매버튼을 누르면 이뤄지는 게 아니다”라며 “백신을 계약하고 구매하는 것은 나라 간 비밀협약이어서 어느 시점에 어느 정도 들여온다는 것을 쉽게 얘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은 “우리나라 국민을 보호하고 하루 빨리 코로나를 종식하려면 백신만이 답이다. 백신 확보를 더 서둘렀어야 했다”고 지적했고, 원희룡 제주지사는 “외국 백신 회사들이 방역에 어느 정도 성공한 우리나라에 백신을 우선 공급하고 싶어했던 게 사실”이라며 “정부가 좋게 말하면 K방역에 여유를 부린 것이고 나쁘게 보면 느긋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고민정 의원은 “이미 정부는 12월초에 4300만명 분에 대한 백신 확보를 했다고 말했고, 12월말로 5600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한 것이 현재 사실”이라며 “따라서 백신 확보가 늦어진 게 아니고, 그만큼 오랫동안 정부가 준비를 해 온 것이기 때문에 지금의 백신 확보가 가능했다는 점을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TBC 신년토론
JTBC 신년토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야당에서 계속 백신 확보와 관련해 문제 제기를 하는 것을 두고 고 의원은 “이런 것을 보면 야당은 국민의 불안을 먹고 사는 정당이 아닌가란 생각이 들 정도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은 “고 의원의 지금 발언은 굉장히 유감이다”며 “확진자 수가 적어서 백신을 늦게 맞아도 된다는 발언 역시 위험하다. 지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상황이 매우 좋지 않다. 최근 대구에서 헬스장 경영하던 관장이 (경제난으로)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하루 빨리 코로나를 종식시키는 일이 필요하고 백신이 유일한 답인 만큼 정부는 백신 확보를 더 서둘러야했다”고 지적했다.

고민정 의원은 “백신이 확보된 상황에서 여야 공방은 더 이상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여야는 더 고민해야 한다”고 정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