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과 각세우는 김종민, “같은 당 정치공격하면 어떡하나”

이재명과 각세우는 김종민, “같은 당 정치공격하면 어떡하나”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1-15 17:16
업데이트 2021-01-15 17: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고위 발언하는 김종민
최고위 발언하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13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이 연일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비판 메시지를 날리고 있다.

김 최고위원은 15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 때문에 야당의 정치공세를 감당하는 것도 머리가 아픈데 같은 당에서 그렇게 정치적으로 공격하면 어떻게 하나”라고 비판했다.

두 사람 간의 신경전은 지난 13일 김 최고위원은 지난 13일에도 경기도의 전 도민 재난지원금 추진을 놓고 “국가방역망에 혼선을 줄 수 있다”며 선제적으로 이 지사를 공개 비판한 바 있다. 그러자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서 “애정 어린 충고해주신 김 최고위원께 고마운 마음”이라면서도 “보건 방역과 더불어 시급하게 경제방역에 나서지 않는다면 우리는 더 큰 대가를 치러야 할지도 모른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더해 전날 이 지사가 “보편적인 지원을 하면 그 돈을 쓰러 철부지처럼 몰려다니리라 생각하는 자체가 국민 의식 수준을 너무 무시하는 것 아닌가 싶다”며 날선 반응을 보이자 김 최고위원이 다시 한 번 발끄한 것이다.

김 최고위원은 “정부나 여당, 다른 단체장들이 국민을 철부지로 여기고 그렇게 한다는 이야기인데 정책 논쟁도 아닌 정치적 공격”이라며 “같은 당인데 해서는 안 될 말”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식적으로 볼 때 지금 우리가 가까운 사람 외에는 식사도 말자며 고강도 고통 분담을 하는 상황에서 옆 동네에서 돈 쓰라고 돈 나눠주는 것이 책임 있는 정부가 할 일인가”라고 지적했다. 또 “온라인으로 쏘면 된다고 하는데 온라인 쪽은 형편이 괜찮다”며 “일부 돈을 풀어 코로나 양극화를 부추기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의 대권 행보를 가리켜 “빨리 가려고 혼자 가면 안된다. 혼자 가면 빨리 못 간다”고 비판했다.

당 지도부와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돼야 소비 진작을 위한 전국민 재난지원금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