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맞토론 본 황교익 “오세훈 100점·안철수 0점”

맞토론 본 황교익 “오세훈 100점·안철수 0점”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3-17 08:04
업데이트 2021-03-17 0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질문 관계없이 준비한 답만”
“오세훈 만만치 않은 인물…여권 후보 경계해야”

이미지 확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 더플러스 스튜디오에서 채널A 주관으로 열린 후보 단일화 TV토론회에 앞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1. 3. 16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 더플러스 스튜디오에서 채널A 주관으로 열린 후보 단일화 TV토론회에 앞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1. 3. 16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맞토론에서 안 후보가 완패했다고 평가했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인 황씨는 16일 오후 ‘야권 단일후보’ 자리를 놓고 펼쳐진 오세훈-안철수 토론을 지켜본 뒤 느낀 점을 페이스북에 적었다.

그는 “모든 인간은 토론을 하기 전에 준비는 한다. 머릿속으로 가상 토론을 벌인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예상하지 못한 말이 튀어나온다. 그러면 준비했던 말 말고 재빨리 다른 말을 찾아서 해야 한다”고 설명한 뒤 “안철수는 이게 안 된다. 준비한 자신의 말만으로 직진한다. 그러니 토론은 헛돌고, 시청자는 지루해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여유로운 표정이며 자신감 넘치는 말투, 임기응변에서 오세훈이 완벽하게 이겼다. 100점 대 0점이다”라면서 “안철수는 눈 돌리는 것만 멈추어도 30점 정도는 땄을 것인데 아쉽다”고 혀를 찼다.

그러면서 “오세훈이 만만치 않은 인물이다. 안철수와 한 토론이라 돋보일 수도 있겠으나 그동안 쌓은 내공이 예사롭지 않다. 10년 전 오세훈이 아니다”라며 “여권 통합 후보는 정신 바짝 차려야 할 것”이라고 경계했다.
음식평론가 황교익씨
음식평론가 황교익씨 뉴스1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