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현진 “영남 배제? 잡은 물고기라고 애정 안 주면 차여”

배현진 “영남 배제? 잡은 물고기라고 애정 안 주면 차여”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5-21 15:01
업데이트 2021-05-21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구서 기자간담회 하는 배현진
대구서 기자간담회 하는 배현진 국민의힘 전당대회서 최고위원에 출마한 배현진 의원(서울 송파을)이 21일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5.21 연합뉴스
“정치는 배은망덕하면 안 돼” 대구서 간담회

국민의힘 최고위원에 출마한 배현진(서울 송파을) 의원이 21일 대구를 방문해 최근 당내에서 제기된 ‘영남 배제론’에 대해 “말도 안 된다”고 잘라 말했다.

배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치는 배은망덕하면 안 된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는 “잡은 물고기라고 애정을 안 주면 차인다”며 “한 톨이라도 받은 만큼 보답하고, 헌신해준 분들에게 어떻게 갚을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구에서 처음으로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유가 영남 배제론에 대해 각오를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국민의힘이 호남만 신경을 쓴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영남을 소홀히 하고 호남으로 나가자고 한 건 아니다. 우리 기반을 영남에 두고 서쪽으로 확장한다는 의미”라며 “그래야만 내년 대선에서 정권 창출의 길이 열린다”고 했다.

그는 홍준표 의원의 복당과 관련해 “한 식구였고 당에 헌신한 분이셨기 때문에 전당대회 이전에라도 조속히 복당되어야 한다”며 “당내에서 복당을 반대하는 몇 분 계시지만 대부분 견해차가 크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차기 대선주자와 관련해 “최고위원으로 대선주자와 연말까지 당을 잘 이끌어가도록 하겠다”며 “11월까지 대선 주자를 선출해야 한다. 9월이나 10월쯤 되면 윤곽이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