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부 1%” 비꼰 김은혜에…이준석 “재산 1%” 맞대응

“공부 1%” 비꼰 김은혜에…이준석 “재산 1%” 맞대응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5-21 16:41
업데이트 2021-05-21 1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1.5.20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1.5.20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또 다른 후보인 김은혜 의원의 ‘공부 상위 1%’ 지적을 ‘재산 1%’로 받아쳤다.

이 전 최고위원은 21일 페이스북에 “머리가 상위 1%라는 것은 칭찬인 것 같아 감사하다”며 “그런데 저도 사람인지라 그건 부질없고 재산이 상위 1%가 한번 되어 보고는 싶다”고 썼다. 그러면서 이 전 최고위원은 “그래서 코인도 조금하고 그럽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에 청년 간담회 콘텐츠를 게시하고 ‘집 사려면 코인이라도 해야죠’라고 제목을 달았는데, 이 전 최고위원은 이 부분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의 재산이 약 210억원에 달하는 점을 꼬집은 것이다.

“모든 청년이 이준석 후보는 아니지 않습니까?”
김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전 최고위원에 대해 언급하며 “상위 1%로 살아온 후보와 다름없는데 저는 99%의 삶도 돌아봐야 그게 제1야당 대표 선거의 의미”라고 말했다.

진행자가 ‘상위 1%로 살아서 서민들 삶을 공감할 수 있느냐 이 말씀인가’라고 묻자 김 의원은 “공부 잘하는 상위 1%”라고 강조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서울 과학고를 나와 미국 하버드대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했다.
이미지 확대
김은혜 의원. 연합뉴스
김은혜 의원.
연합뉴스
이어 김 의원은 “능력주의자 시선으로 보면 모든 게 불공평해 보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모든 청년이 이준석 후보는 아니지 않습니까?”라고 반문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이 전 최고위원의 양성평등 관련 발언에 대해서는 “국민 모두가 아닌 국민을 가르거나 또 국민을 나눌 수밖에 없는 결과가 초래되면 안 된다”며 “ 청년들에게 보다 건강하게, 어떻게 하면 번듯한 일자리를 줄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보다 기회의 평등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한 본원적 질문을 던져주는 게 우리 정치의 영역”이라고 발언했다.

또 김 의원은 “(이 전 최고위원은) 밤거리가 두려운 것은 피해망상이란 취지로 이야기를 했다. 이게 불편함과 불공평 불평등을 피해망상이라고 봐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게 공격당할까봐 두려움을 갖는 한국여성의 보편적 두려움을 못 본 척 하거나 모르는 건가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한번 토론해보고 싶다”고도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