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공작 정치”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공작 정치”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9-09 15:34
업데이트 2021-09-09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터넷 매체 통해
냄새 풍기지 말고
신속히 결론 내달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강원 춘천시 금강로 국민의힘 강원도당에서 열린 언론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9.9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강원 춘천시 금강로 국민의힘 강원도당에서 열린 언론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9.9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9일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공작 정치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날 춘천시 국민의힘 강원도당에서 열린 강원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윤 전 총장은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밝힌 뒤 “인터넷 매체를 통해 냄새나 풍기지 말고 진상을 명백히 확인해서 신속히 결론을 내달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해 나가는 과정을 보면 인터넷 매체가 치고 나가는 것을 여권 정치인이 떠들고 검찰이 나서는 것을 보니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정치공작과 뭐가 다르냐”라며 전날에 이어 이날도 정면 돌파 의지를 거듭 밝혔다.

윤 전 총장은 검찰의 수사와 기소 분리 방안에 대해서는 원론적 반대 입장을 피력했다. 그는 “기소와 수사는 본래 분리가 안 된다.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라는 말처럼 일률적으로 나눠질 수 없는 것”이며 “의사 처방전 없이는 약도 제조할 수 없는 이치와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현장에서 벌어지는 사안을 중심으로 경찰에게 우선권을 주고, 검찰은 받아서 유죄판결을 끌어낼 수 있도록 기소하는 역할을 하면 된다”며 “수사와 기소를 일도양단으로 나누는 것은 검찰 개악 세력의 거짓 선동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