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종로 출마설’ 일축 “상계동에 그렇게 투자했는데...”

이준석, ‘종로 출마설’ 일축 “상계동에 그렇게 투자했는데...”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9-16 11:35
업데이트 2021-09-16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자들 질문에 답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기자들 질문에 답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충북 청주시 충북대학교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9.15 연합뉴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의원직 사퇴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서울 종로구 출마설이 불거진 가운데, 이 대표는 출마 가능성을 일축했다.

16일 이 대표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종로 출마를 검토하고 있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제가 상계동에서 그렇게 투자를 했는데 제가 종로에 가겠나”라고 답했다. 이는 세 차례 낙선한 노원병에 계속 도전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종로에 나오고 싶어하는 사람 많다. 희한한 사람들 나온다고 할 것”이라며 “제가 안 나가도 충분히 러닝메이트적 성격의 종로 후보는 많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는 ‘고발사주 의혹’에 박지원 국정원장이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박 원장 입장에서는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이런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배가 너무 많이 떨어졌다”며 “이쯤 되면 까마귀도 해명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박 원장과 제보자 조성은씨가) 만났다고 하는 8월 11일 전후로 해서 텔레그램 대화가 캡처된 흔적이 있다고 하면, 이런 중차대한 일을 앞두고 본인의 정치 멘토 또는 원로로 생각하는 사람에게 문의하는 의도가 있지 않았겠느냐 그 정도는 자연스러운 추측”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보기관 수장이 사실 의심 살만한 상황이 되면 대선 관리나 이런 데 있어서 야당 입장에서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다는 걸 박 원장도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