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곽상도 털어낸 野 “이재명이 몸통, 후보 되면 곡소리”

곽상도 털어낸 野 “이재명이 몸통, 후보 되면 곡소리”

강병철 기자
입력 2021-10-03 22:34
업데이트 2021-10-04 0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로남불’ 곽 자진사퇴 후 대대적 반격
이준석, 김만배 대법 로비의혹 등 압박

아들 퇴직금 50억 논란에 국회 떠난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논란에 국회 떠난 곽상도 무소속 곽상도 의원이 지난 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들 병채씨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논란과 관련해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힌 뒤 국회를 떠나려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연합뉴스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퇴직한 아들의 ‘50억원 퇴직금’ 논란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이 의원직까지 사퇴하자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를 집중 공격했다. 야권의 돌출 악재가 정리되자 대대적인 반격에 나선 것이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이 지사를 향해 “(화천대유 소유주인) 김만배씨가 (이 지사의) 무죄 선고 나기 전후에 대법원에 드나든 것이 확인되자 조급하신 것 같다”면서 “할 말은 특검이 차려지면 거기서 하라”고 지적했다. 야권에서는 김씨가 지난해 7월 이 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한 대법원 무죄 취지 판결을 전후해 구명 로비 목적으로 당시 권순일 대법관을 만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대표는 이 지사를 ‘1번 플레이어’라고 지칭하며 “자기가 1번이면서 이렇게 티 내고 떠드는 사람은 처음 봤다”고도 썼다. 또 김재원 최고위원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 “그 종착지는 청와대 아니면 교도소일 것”이라고 비난했다.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 지사를 두고 “후보에서 사퇴하고 특검 수사를 받으라”면서 “주요 후보가 중대 범죄의 몸통 혐의를 받고 있는데, 대선을 제대로 치를 수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이 지사가 후보가 되면)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들릴 것”이라고 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대장동 특혜 의혹이 불거지자 여권 유력 주자인 이 지사를 집중 공략했지만 느닷없이 곽 의원 아들의 거액 퇴직금 논란이 불거지며 역풍을 맞았다. 곽 의원의 탈당 이후에도 ‘내로남불’이란 비판이 잦아들지 않아 당 지도부가 의원직 제명까지 거론했고, 결국 곽 의원은 지난 2일 자진 사퇴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대장동 특검 도입을 주장하는 야당의 압박은 한층 더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침묵해 주는 대가로 퇴임 후를 보장이라도 받겠다는 암묵적 생각은 설마 아닐 것”이라며 특검에 대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21-10-04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