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측 “3일 내내 王자, 너무 한 것 아니냐…왕뚜껑도 못 먹겠다”

윤석열 측 “3일 내내 王자, 너무 한 것 아니냐…왕뚜껑도 못 먹겠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10-04 15:05
업데이트 2021-10-04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속신앙’ 공세에 반박

김용남 “‘왕’자 썼다. 그게 전부다”
“주술적 의미 아냐. 단순 해프닝”
이재명 겨냥 “최소한 직무유기죄”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일 대선 경선 후보 TV토론회 당시 손바닥 한가운데에 왕(王) 자를 그려 놓았던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된 모습. 윤 후보 측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지지자들이 토론이 있을 때마다 응원한다는 뜻으로 적어 준 것이라고 밝혔다. MBN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일 대선 경선 후보 TV토론회 당시 손바닥 한가운데에 왕(王) 자를 그려 놓았던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된 모습. 윤 후보 측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지지자들이 토론이 있을 때마다 응원한다는 뜻으로 적어 준 것이라고 밝혔다.
MBN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4일 손바닥의 ‘왕’(王)자 논란에 대해 “오늘이 벌써 3일째다. 해프닝인데 한 건 잡았다는 식으로 너무 계속하는 것 같다”며 ‘무속신앙’ 공세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윤석열 캠프 대변인인 김용남 전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3일 내내 이렇게 언론에서 계속 다뤄야 될 사안인지 의문”이라며 “대장동 같은 건 파도 파도 새로운 사실이 계속 나온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사안의 경중보다는 이재명 후보 관련한 대장동 의혹과 ‘왕’자를 똑같은 비중으로 다루려고 하는 걸 보면서 ‘이게 쉽지 않은 역시 언론환경이구나’ 위기감을 충분히 느끼고 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그는 “‘왕’자 썼다. 그게 다다”라며 “식당 가서 먹고 올 시간이 안 되니까 즉석에서 컵라면 많이 먹는데, 이제 저희 캠프는 ‘왕뚜껑 라면’은 다 먹었다. 왕뚜껑 먹어야 하는데 앞으로 틀렸다”고 농담을 섞어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특정 제품을 언급하면 안 된다고 진행자가 지적하자 “배에도 복근 ‘왕’자를 안 새기겠다”고 했다. “차라리 ‘왕’자 복근을 만들라”고 비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반박한 것이다.
이미지 확대
상인과 대화하는 윤석열
상인과 대화하는 윤석열 대선출마 후 두번째 부산을 방문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4일 부산진구 서면 지하상가를 방문해 어묵을 맛보며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1.10.4 연합뉴스
진행자가 ‘방역 때문에 손소독제를 바르거나 닦으면 웬만한 것은 지워지지 않나. 손을 씻지 않나’라는 질문에는 “주로 손가락 위주로 씻으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김 전 의원은 “일부에서는 주술적인 이야기를 자꾸 하려는 것 같은데 그쪽 계통 사람이 그런 의미로 적어줬다든지 하면 검은 매직으로 안 쓴다”며 “단순한 해프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를 치르다 보면 의외로 그런 경우가 많다. 주변에 사시는 할머니들께서 기운 내라고 적어준 걸 선거에 나온 후보가 거부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손바닥이 아니라 얼굴이라도 내줘야 할 판”이라고 해명했다.

김 전 의원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날선 비판을 했다. 김 전 의원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업무상 배임과 뇌물 혐의로 구속됐다”며 “사실상 업무상 배임은 이재명 후보와 공범관계가 될 가능성이 크고, 공범이 아니라면 최소한 당시 성남시장으로 직무유기죄가 성립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가 보기에 단군 이래 최대 지방단체장 관련 비리 의혹”이라고 덧붙였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