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대선 VI 공개…“희망 상징하는 ㅇㅈㅁ”

민주당 대선 VI 공개…“희망 상징하는 ㅇㅈㅁ”

신형철 기자
입력 2022-01-06 17:40
업데이트 2022-01-06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새롭게 공개한 VI(Visual Identity).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새롭게 공개한 VI(Visual Identity). 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과정에서 사용될 디자인 시스템((VI : Visual Identity)를 공개했다. 선거대책위원회 홍보소통본부장인 김영희C센터장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선거에서 관행적으로 해왔던 색깔이나 딱딱한 디자인을 좀 바꿔야되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설명했다.

C센터 이원일 총괄단장은 새로운 VI와 관련해 “앞으로 각 당에서 각종 선거 홍보물 쏟아지게 될 텐데 여기 와서 보니 지난 선거부터 해서 어떤 전형적 문법 존재하는 거 같다”며 “선거 홍보물이 이래야된다는 틀이 존재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했고, 새로운 과정과 발상으로 과감히 바꿔볼 수 없을까 이런 생각하게 돼 작업 착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작업을 주도한 크리에이티브 그룹 브렌든의 이도의 대표는 “‘내일을 위한 희망’을 상징하는 풍선 이미지를 메타포로 후보 이름의 모음을 딴 ‘ㅇㅈㅁ’을 활용했다”며 “2D와 3D를 넘나드는 입체적이고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V.I.를 소개했다.

그는 “저희 바람은 전국민적인 행사인 선거를 좀 더 긍정적인 인지로 만들어주는 데 일조하고 싶다란 의지”라며 “직선, 곡선의 조화를 통해 슬로건과 캐치프라이즈의 완성도를 높였다. ‘앞으로 제대로’에서 ‘로’가 의미하는 길을 형상화한 것으로 보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선대위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홍보물을 인쇄하는 대신 영상으로 대체해 ‘환경을 생각하는 캠프’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 과정에서 김 센터장은 “우리는 재명 폰트 또는 명폰트라고 하는데 재밌는 걸로 지어달라”고 말했다.
신형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