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취임준비위 “BTS 공연 확정 아니다”

취임준비위 “BTS 공연 확정 아니다”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4-06 22:26
업데이트 2022-04-07 0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주선 발언 논란 진화 나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 시상식에 도착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 시상식에 도착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오는 5월 10일 취임식에 BTS 공연을 검토했지만 확정된 사안이 아니다”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 같은 해명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에서 BTS의 축하공연 논의에 대해 언급하자 팬들의 항의가 쏟아진 데 따른 것이다.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변인실은 6일 “취임식 행사 구성은 계속 논의 중이며, 확정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인수위 대변인실은 “BTS 소속사에 취임식과 관련해 어떠한 제안을 하거나 연락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은 전날 KBS 라디오에서 취임식에 BTS 공연 여부를 묻는 질문에 “그것도 지금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민의 뜻을 겸손히 받들고 서민과 약자, 청년, 어린이 이런 분들을 항상 강조한다”면서 “이번 취임식에도 그런 분들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취임)식도 개최하고 그런 취지로 본인의 기조와 맥락을 말씀하셨다”고 덧붙였다.

박 위원장의 발언 뒤 팬들은 거세게 반발했다.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국민이 당선자에게 바란다’ 게시판에는 ‘BTS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 달라’, ‘취임식 축하공연 추진을 멈춰 달라’는 내용의 게시글이 580여건(6일 오후 8시 기준) 등록됐다.



고혜지 기자
2022-04-07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