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우크라 영웅 젤렌스키 만났다” 악수 사진

이준석 “우크라 영웅 젤렌스키 만났다” 악수 사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08 06:16
업데이트 2022-06-08 0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크라이나 방문 사진 올려
‘우크라이나에 영광을’ 전달

이미지 확대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만난 이준석 대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만난 이준석 대표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2022.6.7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이미지 확대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만난 이준석 대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만난 이준석 대표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2022.6.7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우크라이나의 영웅 젤렌스키 대통령과 만났다.”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났다며 7일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젤렌스키 대통령과 만나 악수하는 사진과 이 대표를 포함한 국민의힘 대표단이 회담 형식의 긴 테이블에 마주보고 앉아 우크라이나측과 대화하는 장면이다.

이준석 대표는 김형동·박성민·정동만·태영호·허은아 의원 등 국민의힘 대표단과 함께 지난 3일 밤 우크라이나로 출국했다. 이 대표는 “젤렌스키 대통령의 최측근인 아라카미야 원내대표와 예르막 실장도 만나서 우리의 지지를 밝히고, 한국에 대한 요청과 제안들을 전달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외교적인 구체적 사안은 대통령께 따로 보고하겠지만 만나는 우크라이나 고위 관계자마다 재건사업 등에 대한 한국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었다”라고 부연했다.
이미지 확대
우크라이나 이르핀 방문한 이준석 대표
우크라이나 이르핀 방문한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예프주 이르핀 현장을 방문, 설명을 듣고 있다. 2022.6.7 국민의힘 제공.
이미지 확대
우크라이나 부차 시청 방문한 이준석 대표
우크라이나 부차 시청 방문한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대표단이 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 인근 부차 시청을 방문,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6.7 국민의힘 제공.
이 대표는 또 다른 페이스북 글에서 “(우크라이나에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마지막에 전달한 ‘슬라바 우크라이니’”라면서 “우리 당이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라고 밝혔다.

‘슬라바 우크라이니(Slava Ukraini)는 ‘우크라이나에 영광을’을 뜻하는 말이다. 이 대표는 “이제 우크라이나를 벗어났다”면서 “요약하면 우크라이나에 있는 내내 자유라는 단어 하나를 중심으로 소통했다”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홈페이지를 통해 7일(현지시간) 이준석 대표가 수도 키이우에서 안드리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비서실장과 만났다고만 밝혔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홈페이지에 이 대표를 포함한 국민의힘 대표단과 예르마크 비서실장을 중심으로 한 우크라이나 측 회담 현장 사진만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회담하는 이준석 대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회담하는 이준석 대표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측 인사들과 회담을 하고 있다. 2022.6.7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