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정진석 설전…“1년 내내 흔들고 싸가지?” vs “정치선배 우려를 개소리 치부”

이준석‧정진석 설전…“1년 내내 흔들고 싸가지?” vs “정치선배 우려를 개소리 치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6-09 08:47
업데이트 2022-06-09 0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8회 지방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정진석 의원, 박대출 의원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2. 6. 1 김명국 기자
1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8회 지방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정진석 의원, 박대출 의원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2. 6. 1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9일 당내 최다선 중진 정진석 의원을 겨냥해 “1년 내내 흔들어놓고는 무슨 싸가지를 논하나”라고 일갈했다.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행을 둘러싸고 시작된 두 사람의 설전은 당내 세대 간 대결로 확전되는 조짐이다.

이 대표는 이날 우크라이나 방문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르기 전 페이스북을 통해 “16시간 버스를 타고 우크라이나 전쟁통을 벗어나서 이제 바르샤바 공항에서 귀국 비행기편을 탄다”는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서 이 대표는 “당대표를 몰아내자고 대선 때 방에서 기자들 들으라고 소리친 분을 꾹참고 우대해서 공천관리위원장까지 맡기고 공관위원 전원 구성권까지 드렸다”면서 “당대표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예우는 다 한거 아니냐”고 정 의원을 겨눴다.

이어 “제가 잘못한 것은 제가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부분 야멸차게 비판하시고 누군가가 바꿔야할 생각이 있다면 바꾸라고 지적하시라”면서 “어줍잖은 5:5 양비론 저는 사양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3일뒤면 취임 1년이다. 1년 내내 흔들어놓고는 무슨 싸가지를 논하나”면서 “흔들고 가만히 있으면 더 흔들고, 흔들고 반응하면 싸가지 없다 그러고. 민주당 때리면 뒤에서 총질하고, 자신들이 대표 때리면 훈수고, 대표가 반박하면 내부총질(이라고 한다)”고 토로했다.

그는 “모든 걸 1년동안 감내해오면서 이길 가는거는 그냥 그래도 정치한번 바꿔보겠다고 처음 보수정당에 눈길 준 젊은세대가 눈에 밟혀서 그렇지 착각들 안했으면 좋겠다”면서 “대선승리의 원흉 소리 들을 때도 꾹 참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6일 정 의원이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과 혁신위원회 구성을 공개 비판한 이후로 두 사람은 설전을 이어갔다. 정 의원은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자기 정치”라 비판했고, 혁신위 구성을 두고는 “이준석 혁신위”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가 “적당히 하라”라고 반박하자, 정 의원은 “정치 선배의 우려를 개소리로 치부하는 만용은 어디에서 나오나”라면서 불편한 기색을 표했다.

우크라이나 방문을 마친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온라인에서 벌어진 이 대표와 정 의원 간의 갈등이 9일 이 대표 귀국 후 당내 패권 경쟁으로 비화할지 정치권 관심이 쏠린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