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사저 욕설 시위’ 유튜버 친누나, 대통령실 채용 논란에 사표 제출

‘文사저 욕설 시위’ 유튜버 친누나, 대통령실 채용 논란에 사표 제출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7-13 10:51
업데이트 2022-07-13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실 “채용 과정에 아무런 문제 없어”

안정권
안정권 jtbc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 앞에서 고성·욕설 시위를 해온 유튜버 안정권씨의 누나 안모씨가 대통령실에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다수 매체를 통해 “안씨가 이번 논란에 부담을 느껴 사직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홍보수석실 행정요원으로 근무 중이던 안씨는 동생 정권씨의 문 전 대통령 사저 앞 고성·욕설 시위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자 사표를 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전날(12일) 정권씨의 친누나 안씨가 대통령실에 근무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채용에 관한 의혹이 제기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안씨는 지난해부터 선거 캠프에 참여해 영상 편집 등의 일을 해왔고, 이 능력을 인정받아 대통령실에 임용된 것”이라며 “안씨는 선거 캠프에 참여한 이후 정권씨 활동에 일체 관여한 사실이 없다”고 분명히 했다.

이 관계자는 “안씨와 정권씨를 엮어 채용을 문제 삼는 것은 연좌제나 다름없으며 심각한 명예훼손이 될 수 있다”며 “안씨의 채용 과정에는 아무런 문제도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안씨는 안정권씨의 영상 플랫폼인 ‘벨라도’에서 근무하다 작년 11월 윤석열 대선 캠프를 거쳐 대통령실에 임용됐다. 안씨는 캠프에서 영상 편집 등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씨의 동생 안정권씨는 극우 유튜버로 지난 5월부터 문 대통령의 양산 사저 앞에서 확성기로 “빨갱이다” “간첩이다”라고 외치는 시위를 벌인 인물이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