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장제원 ‘지인 아들 채용 논란’ 권성동에 충고 “거친 표현 삼가해야”

[속보] 장제원 ‘지인 아들 채용 논란’ 권성동에 충고 “거친 표현 삼가해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7-18 08:09
업데이트 2022-07-18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권성동.장제원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권성동.장제원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왼쪽)과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한 뒤 나서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7.15 국회사진기자단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집권여당 대표로서 막중한 자리를 잊지 말아야 한다”라며 최근 윤석열 대통령 지인 아들 채용과 관련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거친 표현을 삼가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오찬 회동을 통해 관계 회복에 나서는 듯 했던 원조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두 사람이 다시 정면 충돌한 모양새여서 파장이 예상된다. 

장제원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권 대행의 대통령실 인사와 관련한 발언에 대해 당시 인사책임자였던 제가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아무리 해명이 옳다고 하더라도 ‘압력을 넣었다’,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 등등의 거친 표현은 삼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는 권성동 대표로부터 어떤 압력도 받은 적이 없다. 추천을 받았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권성동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지인 아들이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것을 두고 “넣어주라고 압력을 가했더니 자리 없다고 그러다가 나중에 넣었다” “그래도 7급에 넣어줄 줄 알았는데9급에 넣더라” 등의 발언을 하며 장제원 의원의 실명을 언급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추천하고) 나중에 장제원(의원)한테 물어봤더니 대통령실에 안 넣었다 그래서 내가 좀 뭐라고 했다”며 “넣어주라고 압력을 가했더니 자리 없다고 그러다가 나중에 넣었다고 하더라. 나도 (우씨가 9급으로 근무하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난 그래도 7급에 넣어줄 줄 알았는데 9급에 넣었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저임금보다 조금 더 받는다. 한 10만원. 내가 미안하더라.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라고 해명해 논란이 됐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