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부산에서 지지자 모임…다음은 강원도

이준석, 부산에서 지지자 모임…다음은 강원도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2-07-18 14:35
업데이트 2022-07-18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광안리 수변공원, 4시간 넘게 당원과 토론”
“다음은 강원도” 참여 신청 독려하기도
법적 대응 않고 외곽에서 지지층 다지기 주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1차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07.06 김명국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1차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07.06 김명국 기자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받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부산에서 대규모 지지자 모임을 가졌다. 일주일 넘게 이어온 잠행을 마무리하고 장기전을 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밤 페이스북에 부산 광안리에서 80~100명과 둘러앉은 사진 여러장과 동영상을 게시했다. 이 대표는 “부산 광안리 수변공원에서 무려 4시간 넘게 당원들과 각자 가져온 음식을 먹으면서 정치와 정당에 대해 토론하고 이야기했다”며 “따로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SNS를 통해서 자발적으로 이렇게 모일 수 있는 것이 새삼 새롭게 느껴진다”고 했다. 이 대표는 “다음 행선지는 강원도”라며 참여 신청을 독려했다. 공개된 동영상에서 이 대표가 청중에게 “우리 당의 가장 큰 문제는 최고위원회의가 재미가 없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대표가 징계 이후 자신의 행보를 공개한 것은 광주 무등산 등반 이후 두번째다.

이 대표는 윤리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하거나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하지 않고 지지층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 징계를 수용하는 한편 징계 종료 이후를 준비하기 위한 작업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경찰에서 의혹을 벗으면 차기 전당대회에 출마할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김기현 의원은 18일 YTN라디오에서 이 대표의 행보에 대해 “이 대표가 복잡한 생각이 많겠지만 기본적으로 우리 당에 대한 애정을 가진 분이라 믿고 싶다”며 “우리 당이 여당으로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것이냐에 대한 나름대로의 통 큰 판단을 하시리라 기대한다”고 사퇴를 사실상 압박했다.

이민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