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尹 “주거안정 최우선…GTX 등 확충해 출퇴근 불편 해소”

[속보] 尹 “주거안정 최우선…GTX 등 확충해 출퇴근 불편 해소”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2-07-18 17:16
업데이트 2022-07-18 1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토부 업무보고…“국토부, 공공개혁 선도부처 돼야”

이미지 확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업무보고 받는 윤 대통령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업무보고 받는 윤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독대 형식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2022.7.18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주거안정을 최우선으로 하라”면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을 확충해 출퇴근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원희룡 국토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으며 “GTX-A 개통을 최대한 앞당겨야 한다”며 관계부처 협조를 지시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임대차법 2년’을 맞은 것과 관련, “각별히 챙겨달라”면서 “문제시 즉각 보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국토부는 공공개혁의 선도부처가 돼야 한다”며 임직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신도시 투기나 나섰다 적발됐던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혁신을 주문했다. 

국토부는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규제 혁신, 임차인의 주거 안정 등 임대차 시장 합리화, 취약 계층을 위한 공공 임대주택 공급 등의 방안을 보고했다.

강주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