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대통령이 나를 품으라고? 품는다는 말은 모욕적”

이준석 “대통령이 나를 품으라고? 품는다는 말은 모욕적”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2-09-06 16:57
업데이트 2022-09-06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대통령 겨냥해 “결자해지해야. 묶은 사람이 누구냐”
16일 경찰 출석해 조사…성접대 아닌 알선수재 수사할듯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2022.09.04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2022.09.04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이 전 대표를 품어야 한다’는 정치권 일각의 조언에 대해 “품는다는 말은 모욕적이다”며 불쾌감을 드러났다.

 이 전 대표는 지난 5일 밤 CBS에서 “대통령이 그런 말씀을 하신 적은 없지만 누군가 옆에서 해법으로 ‘품어라’고 하는데 저한테 지금 와서 ‘품는다’ 이런 표현을 쓰면 전 거의 돌아버린다”며 “품는다는 표현은 저한테 가장 모멸적이고 들었을 때 기분이 제일 나쁘다”고 했다. 이어 “품기는 뭘 품어요? 무슨 제가 달걀입니까? 왜 품습니까, 저를”이라고 했다. 또 “결자해지, 차라리 풀어라는 건 이해할 수 있다”며 “예를 들어 ‘국정의 동반자로 손을 잡는다’, ‘인정한다’라는 표현, 여러 가지 상호관계 설정에 대한 이야기가 있을 수 있는데 ‘품는다’는 관계 설정은 당대표까지 지낸 사람에겐 굉장히 모멸적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자해지를 해야한다. 묶은 사람이 누구냐. 묶은 사람이 풀어야 한다”며 윤 대통령을 겨냥했다.

 이 전 대표는 6일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이 법원에 정당의 일이 개입해선 안 된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는 기사를 공유하며 “아무리 그래도 법원을 겁박하지는 맙시다. 재판장의 고향과 과거 이력을 캐서 공격하지도 말고요”라며 “가처분 기각됐으면 법원 칭찬했을 거잖아요”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16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기로 했다. 다만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성접대 의혹은 공소시효가 지나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아직 공소시효가 남은 알선수재 등의 혐의에 수사가 집중될 전망이다.



이민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