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용 측 “검찰 공소장은 창작소설…절필시킬 것”

김용 측 “검찰 공소장은 창작소설…절필시킬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11-08 18:14
업데이트 2022-11-08 1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연합뉴스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연합뉴스
20대 대통령 선거 국면에서 8억원이 넘는 불법 선거 자금을 받은 혐의로 8일 구속기소 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측이 “공소장 내용은 소설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김 부원장 측은 검찰의 기소 직후 입장문을 내고 “검찰의 정치자금법 위반 기소는 이미 계획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원장 측은 “더 나아가 대장동의 공범으로 몰아가려고 창작 소설을 쓰고 있다. 검찰의 창작 소설을 절필시키겠다”며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이날 김 부원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김 부원장은 민주당 대선 경선 전후인 지난해 4∼8월 유 전 본부장, 정 변호사와 공모해 남 변호사로부터 4회에 걸쳐 대선 자금 명목으로 8억4700만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이 중 정 변호사, 유 전 본부장을 거쳐 김 부원장에게 실제로 전달된 돈은 총 6억원으로 검찰은 파악했다.

김 부원장은 지난달 19일 체포된 이후 일관되게 돈을 받은 사실이 없다고 혐의를 부인해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공보국은 김 부원장의 변호인인 현근택 변호사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김 부원장은) 유동규 씨에게 돈을 받은 적이 전혀 없으므로 돌려준 적도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